개인정보처리방침

<(주)쉐어웨이>(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권리' (개인정보 자기결정권)를 적극적으로 보장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뷰티탭 서비스 (이하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아래와 같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달리하여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목적 수집항목 이용 · 보관기간
본인확인 서비스 가입 (필수)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이메일 서비스 이용 종료 시
계정 도용 방지 (필수) 비밀번호, 이메일, 이름 서비스 이용 종료 시
문의응대 및 민원 (필수) 매장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매장명, 문의내용 관련법령에 따른 기간
개인식별 (필수) 이름
(선택) 사진
서비스 이용 종료 시
CRM 서비스 이용 (필수) 매장명, 사업자등록번호, 매장전화번호, 위치정보, 매장주소, 서비스 분야, 매장방문시간
(선택) 시술메모, 시술사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 기기정보
서비스 이용 종료 시
CRM 서비스 통계 (필수) 매장명, 이름, 구매상품 및 서비스
(선택)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 종료 시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서비스 가입 및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② 제휴 서비스 또는 단체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경우

③ 민원처리 담당부서를 통한 상담과정(웹페이지, 메일, 팩스, 전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경우

④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행사 등 참여하는 경우

3. 위의 안내 사항에도 불구하고 법령에서 정한 기간이 있으면 해당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① 서비스 로그인 기록

가)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 기간 : 3년

②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가)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 기간 : 3년

③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가)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 기간 : 5년

④ 대금결제 및 재화 등 공급에 관한 기록

가)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 기간 : 5년

⑤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가)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보존 기간 : 6개월

⑥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가) 보존 근거 : 국세기본법
나) 보전 기간 : 5년

⑦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가) 보전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나) 보전 기간 : 5년
제2조 [개인정리처리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사 위탁목적
KG이니시스 이용료 및 포인트 결제 대행
나이스페이먼트 이용료 자동이체 및 결제 대행
SK텔레콤주식회사 회원가입 및 발신번호 등록을 위한 휴대폰 본인인증

2. 회사는 수탁업체가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관리 · 감독하고 있습니다.

3. 해당 정보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게재한 시점의 정보이며 수탁 업체 또는 위탁 업무가 변경되는 경우 반드시 해당 사실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 제공]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고지한 목적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고지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단 아래의 경우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한 경우

② 서비스 기능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하게 곤란할 경우

③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특수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가)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 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라)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정당한 요청이 있는 경우

④ 서비스 기능 제공을 위하여 제휴업체의 기능을 활용하는 경우

⑤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⑥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3.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경우에 동일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4. 이용자 동의에 의한 이벤트 참여의 경우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종료 후에도 동의한 이벤트 주최사의 마케팅에 향후 6개월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친적으로 개인정부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며 그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삭제하고 그 밖에 기록물, 인쇄물, 서면 등의 경우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2. 다만 서비스 부정이용에 따른 분쟁을 방지하기 위한 내부방침에 따라 부정이용기록은 2년간 보존한 다음 1항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3. 수집한 개인정보는 안내 드린 이용 · 보관기간에 따라 이용목적 달성 시 지체없이 파기하며 관계법령에 정한 기간에 따라 보관이 필요할 경우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제5조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 방법]

1.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수집 · 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 및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정정 요청 시 정확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위해 수정이 완료될 때까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이용되거나 제공되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고객지원센터(대표번호 1644-3989) 또는 이메일(help@shareway.co.kr)을 통해 이용자의 권리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잘못된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이미 제공된 경우에는 정정 요청을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지키고 있습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장 소중한 가치로 여기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 준수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하고 있습니다.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된 통신구간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비밀번호 등 중요정보는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①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② 해커 등의 침입을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시스템이 최신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해킹/보안 기술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사람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화합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비밀번호의 생성과 변경, 그리고 접근할 수 있는 권한에 대한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5. 임직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모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와 보안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 중 사전 동의 및 고지가 필요할 경우 사전에 이용자에게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①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부정 이용 기록, 거래기록, 접속 로그

② 쿠기, IP주소

③ 접속 빈도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분석 및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에 활용

2.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에 관한 정보 (OS, 화면사이즈, 모델명, 제조사, 단말기 고유ID)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이며 회사는 수집된 단말기 정보를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결합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쿠키(cookie)를 설치 ·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4.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는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웹사이트 사용을 설정한대로 접속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 기록, 이용 형태를 통해서 최적화된 광고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활용됩니다.

5.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웹 사용이 불편해지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웹 브라우저 쿠키 설정

① Internet Explorer : 메뉴 >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

② Chrome : 메뉴 > 설정 >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 모든 쿠키 차단

③ Microsoft Edge : 메뉴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 타사 쿠키 차단

제8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민원처리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 관리책임부서 및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책임자 : 안혜주
직위 : 대표이사
연락처 : 1644-3989
이메일 : shareway2019@gmail.com
담당자 : 권영희
직위 : 부장
소속 : 개발
연락처 : 1644-3989
이메일 : help@shareway.co.kr

2. 민원처리 부서 연락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연락처 : 1644-3989
이메일 : shareway2019@gmail.com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10:00 ~ 오후 05:00 에만 가능합니다.
뷰티탭 카카오채널 및 이메일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부칙
(개정일)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2024년 1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시행일)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2019년 1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